정진기자
(정샘물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쿠션 부문 1위 수상, 사진 제공: ㈜정샘물 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뷰티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SAEMMOOL)’이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전체 입점 쿠션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였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K뷰티’ 플랫폼인 올리브영이 연간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부문별 수상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이다. 그 해의 헬스앤뷰티 상품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올리브영 어워즈의 쿠션 부분에서 1위를 수상한 제품은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으로 2015년 출시된 이래 명실상부 국내 대표 쿠션으로 자리매김하며 ‘유목민정착쿠션’, ‘천만쿠션’ 등으로 불리는 등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올리브영 하이엔드 뷰티의 Lux 부분에서도 지난해까지 3년 연속 1위를 고수한 제품이기도 하다.
(정샘물 2024 홀리데이 에디션, 사진 제공: ㈜정샘물 뷰티)
정샘물 스킨 누더 쿠션은 이러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한 구성의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페어라이트)’은 뷰티앱 화해 2024 뷰티 어워즈에서도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되며 그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 100% 소비자의 평가로 뽑은 화해 2024 어워즈에서 베이스 베이크업 쿠션 부문의 1위로 당당히 수상한 것. 2024 화해 뷰티 어워드’는 약 1,100만명에 달하는 소비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바탕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뷰티 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시상식이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리뷰를 바탕으로 어워드에 선정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결과는 2015년 출시한 이래 20초에 1개 판매, 대한민국 여성 2명 중 1명은 구매했을 정도의 수치를 기록한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이여전히 쿠션계의 대표주자임을 증명한 셈이다.
브랜드 정샘물은 이러한 국내에서의 큰 사랑을 기반으로 현재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브랜드로 한층 도약 중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이 어워즈 수상이라는 결실로 이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브랜드 정샘물을 믿고 선택한 소비자들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