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포츠 구단 굿즈 판매 3D 쇼룸 개장…'가상 콘텐츠 시장 확대'

실제 매장 방문한 듯한 쇼핑 경험 제공
"비주얼테크 스타트업들과 협업할 것"

KT는 시공간 제약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KT 스포츠 3D 쇼룸'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KT 스포츠 3D 쇼룸. KT 제공

KT 스포츠 3D 쇼룸은 고객에게 실제 매장을 방문한 듯한 생생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입체감 있게 돌려볼 수 있는 3D 뷰를 통해 상품을 자세히 살펴보고, 실시간으로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다.

3D 쇼룸에서는 내년 1월 21일까지 KT 위즈, KT 소닉붐, KT 롤스터 등 스포츠 구단의 인기 굿즈와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KT 위즈 굿즈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5명에게는 'KT 위즈 선수 유니폼'을 증정하고, 구매 후기 업로드 시 'KT 위즈 선수 친필 사인볼'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KT 스포츠 3D 쇼룸은 KT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과 비주얼 테크 전문기업 '비빔블'의 스캐닝 기술이 결합해 구현했다. 비빔들은 인공지능 버추얼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누구나 자신만의 공간 생성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 '비커스'와 버추얼 아이돌 생성·운용을 지원하는 '버튜디오' 등을 개발했다.

김병균 KT 디바이스본부장(상무)은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기반으로 KT 스포츠 팬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실력 있는 비주얼 테크 스타트업들과 협업해 가상 콘텐츠 시장을 확대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키우는 선례들을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업IT부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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