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폴라리스오피스, AI 기본법 과방위 소위 통과…CES AI 혁신상·LG 협력 개발 부각↑

폴라리스오피스가 강세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AI 기본법이 통과됐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오전 11시12분 기준 폴라리스오피스는 전일 대비 3.99% 상승한 54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AI 기본법(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법률안)이 통과되면서 AI 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AI 기본법은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활용을 촉진하며, 신뢰 기반의 인공지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법적 기반이다. 이 법안은 산업 전반의 규제 완화와 지원책을 포함하고 있어 AI 관련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는 최근 CES AI혁신상 수상, LG AI연구원과의 공동연구 개발 등 AI사업 확장에 적극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폴라리스오피스는 CES 2025에서 AI에이전트 기술인 'NOVA'로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AI 분야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최근 LG AI연구원과 AI 기반 차세대 업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기업간 거래(B2B) 기반의 AI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증권자본시장부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