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SNS,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3년 연속 수상

기초지자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

경기도 안성시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김보라(가운데) 안성시장이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기초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한 후 직원들과 상패를 들어보이고 있다. 안성시 제공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기업 및 기관의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 지수 등 디지털 소통 효과를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다. 시는 이번 수상으로 이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6개 SNS 채널의 채널별 특성에 따른 시의적절한 운영전략 및 시정 홍보의 정확도와 신속성으로 브랜드 정책 홍보 및 콘텐츠 경쟁력지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안성시 SNS는 사업 신청, 행사 등 생활정보와 사고·재난 등 비상 알림까지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모든 소식은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친 검증된 정보로 구성하고 있다.

시는 특히 시의 마스코트인 '바우덕이' 캐릭터를 밈 활용, 홍보 콘텐츠 제작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친밀도를 높이는 한편 '뉴비절단기 시리즈 등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를 통해 시 SNS는 지난 3년간 매년 15% 이상의 구독자 성장을 이뤄냈으며, 올해 초 인스타그램의 1만 구독자 달성에 이어 올 10월에는 유튜브 채널도 1만 구독자 달성에 성공했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정 소식과 SNS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더 사랑받는 SNS와 안성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팀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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