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윤주기자
신한투자증권이 '2024 아시아스마트금융대상'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에서 비즈니스 부문 1위에 올랐다.
신한투자증권은 MTS를 이용하면서 고객 당사자와 관련된 정보를 한 화면에 모아서 제공하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주' 섹션에서는 기업 IR 담당자가 주주들에게 직접 제공하는 정보, 주주로서 안내받아야 할 주요 내용, 기업의 IR자료,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AI 요약, 웹캐스팅 등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근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기업의 ESG,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주의 권리 증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고객에게 주주로서의 권리를 전달하고, 주주환원에 대한 시대적 요구사항을 반영했다는 평가다.
'혜택' 섹션에서는 현재 받는 수수료 혜택만이 아니라 포인트, 쿠폰을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추천' 섹션에서는 보유·검색한 주식·금융상품과 연관된 것을 추천하고 지금 내게 필요한 화면, 응모 가능한 이벤트도 알려 준다.
작년 8월에 오픈한 신한 SOL증권 MTS 커뮤니티에서 미국 주식 매매 내역도 작성 가능한 점 역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투자증권은 급증하는 미국 주식 투자자들의 정보 공유 니즈를 반영해 이번에 신한 SOL증권 MTS 커뮤니티 '미국주식 스토리' 기능을 새롭게 오픈했다.
신한 SOL증권 MTS 커뮤니티는 고객이 투자 스토리 작성 시, 투자 키워드를 선택하여 손쉽게 기록을 남기도록 함으로써 투자 심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실제로 매수·매도한 내역을 토대로 투자 의견을 작성할 수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티 문화가 조성되어 있다는 점이 큰 차별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