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원실 비상 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사천경찰서와 합동 폭언 및 폭행 등 비상 상황 대비

경남 사천시는 사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 응대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폭언 및 폭행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천시와 사천경찰서 합동으로 시청 민원실에서 폭언 및 폭행 등 비상 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이번 모의훈련은 위급한 비상 상황 발생 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함께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시청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이 여권 신청 불가를 이유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과 폭행하는 비상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가정하고 진행됐다.

특히 민원실 비상 상황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대피, 경찰 출동 및 인계 등 실전처럼 진행했다.

한편 민원실 비상 상황 대비 모의훈련은 시청 민원실뿐만 아니라 전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상·하반기 각 1회씩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은 명백한 위법행위이며, 대응훈련을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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