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석기자
한국제11호스팩과 합병을 앞둔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올해 상반기 네이버 광고 부문 매출 취급고 403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네이버의 탑티어 파트너사로 티몬,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쇼핑 광고 △브랜드 광고 등 네이버 광고 내 모든 영역에서 광고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지난 2007년부터 네이버 검색 광고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돼 네이버와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광고 시장이 큰 폭으로 확대됨에 따라 차이커뮤니케이션의 네이버 광고 부문 실적도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매출 취급고 중 네이버 광고 비중은 60%에 달한다. 최근 3년간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부문 실적은 연평균 7%씩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최근 티몬, 위메프 등 큐텐 사태로 인해 차이커뮤니케이션의 네이버 광고 실적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티몬과 위메프 이용자들이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네이버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네이버 광고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차이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브랜드, 콘텐츠, 퍼포먼스 등 모든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수주 경쟁력과 네이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다”며 “차별화된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네이버 광고 파트너사 중 매출 취급고 규모 기준 국내 상위권을 유지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네이버 광고는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내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네이버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실적 상승 기조가 유지될 것”이라며 “티몬, 위메프 사태로 셀러, 소비자들이 대규모로 유입되면서 네이버 광고 시장 확대로 인한 수혜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