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조충현기자
울산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2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을 위해 ‘2025 대입 수시모집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수시모집 상담의 날은 오는 17~18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와 외솔회의실 등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울산 지역 고등학교 39개교 고3 수험생 355명이 참여하며 사전 신청 없이도 현장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수험생은 상담 예정 시간 15분 전까지 울산교육청 본관 1층에 마련된 접수처에 등록해야 한다.
상담은 수년간 진학지도 경험을 쌓은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상담교사 41명이 맡는다. 30개 상담 부스에서 수험생 한 명당 50분씩 개인 맞춤형 지원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수험생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 회원가입 후 교과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사전에 입력하고 학교생활기록부 등 상담기초자료를 가지고 오면 보다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2025 대입이 의대 정원 증가와 자율전공제 확대로 예년보다 진학지도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다”며 “이번 행사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는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9월 13일 수시모집 접수 마감일까지 센터 내 상담 공간을 최대한 늘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 신청은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통합예약시스템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