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주상돈기자
전국한우협회는 '한우 우족찜'이 오는 9일 전국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을 통해 출시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한우 생산자 단체인 한우협회의 한우 우족 조리식품 개발 요청에 따라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이 개발 비용을 지원하고 가공업체인 도드람 푸르샨식품이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탄생했다.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이 한우 소비 확대를 위한 협업 차원으로 유통 및 판매에 나섰다.
한우협회 관계자는 "한우 우족찜은 풍부한 콜라겐과 영양소, 부드러운 식감으로 MZ세대 먹방 크리에이터들을 중심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메뉴"라며 "조리시간이 길고 과정이 번거로워 먹기 어려운 비선호 메뉴였지만, 이제는 밀키트, 완전조리 식품 등으로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우 우족찜은 전처리 과정을 거쳐 도드람 푸르샨식품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안전관리(HACCP·해썹) 인증 제조 시설에서 생산된다. 도드람 관계자는 "고온 고압 공정을 통해 잡내 없이 입에서 녹는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며 "우족 특제 양념소스는 깔끔한 매콤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민경천 한우협회장은 "한우 우족은 콜라겐단백질이 풍부해 여름철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며 "집과 캠핑장 등에서 반찬으로 때로는 술안주로 즐기는 특별한 만찬으로 제격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