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약대생 학회 'PPL'과 산악연계 마케팅 프로젝트 진행

삼진제약은 수도권 약대생 제약 마케팅 전략 학회(PPL)와의 '산학연계 마케팅 프로젝트'를 최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약사의 마케팅 분야에 관심 있는 약대생들에게 실무 경험 및 교육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삼진제약-PPL의 산학연계 마케팅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진제약]

PPL은 약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제약 마케팅을 학습하는 유일한 약대생 연합 마케팅 학회다. 2014년 창립 후 30여명의 약대생과 학회 출신 약사 100여명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삼진제약의 대표 브랜드인 해열진통제 게보린과 천왕보심단제제 안정액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관련한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 및 경쟁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특히 약대생과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인 만큼 직접 판매 채널인 약국 영업에 도움이 될 참신한 아이디어도 많이 도출되는 등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열기가 이어졌다. 프로젝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학회 구성원들에게는 장학금도 수여됐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로 진통제와 항불안제 시장에서 게보린과 안정액이 가진 브랜드 지위를 약대생 및 약사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확인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활동들을 통해 브랜드 관리와 유지를 지속해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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