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도 시원한 '펫방석'…웰크론 '아이스침구' 적용

냉감소재 커버와 방수 방석솜으로 구성
커버 안쪽 면에는 방수원단 사용

웰크론은 반려동물 전용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웰크론의 반려동물 전용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 [사진 제공=웰크론]

열전도성이 뛰어난 접촉냉감원단을 사용해 반려동물의 체열을 빠르게 흡수·분산·방출하는 기능성 제품이다. 웰크론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아이스침구’를 반려동물에 적용했다. 일반적으로 반려동물의 체온은 37.5~39.2도로 사람보다 2~3도 정도 높고, 혀와 발바닥 외에는 체온조절이 쉽지 않아 무더운 여름철에 취약하다.

웰크론은 고강도 섬유에 쓰이던 고밀도 폴리에틴렌(HDPE) 소재를 이용한 3중직 구조의 냉감원단을 독자 개발하고, 이 냉감원단을 사용한 아이스침구를 선보였다. 아이스침구는 피부에 닿자마자 사용자의 체열을 빼앗아 피부 표면온도를 낮춰줌으로써 시원한 느낌을 준다. 웰크론 기술연구소의 열화상 카메라 측정 결과 원단이 피부에 닿은 직후 피부 표면 체감온도가 기존 대비 7.8도 가량 낮아졌다.

펫방석은 냉감소재 커버와 방수 방석솜으로 구성됐다. ‘오코텍스(OEKO-TEX)’ 1등급을 획득한 냉감원사 ‘포르페(FORPE)’를 사용해 우수한 냉감 성능과 함께 안전성도 확보했다. 오코텍스는 유럽 친환경 섬유제품 품질인증 제도다.

또한 커버 안쪽 면에는 방수원단을 사용해 액체가 스며들지 않게 만들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 처리를 해 반려동물이 뛰어 놀아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방석솜은 마이크로화이버 방석솜과 메모리폼 방석솜 중 선택 가능하다. 지퍼형으로 제작돼 반려동물에게 맞도록 높이 조절도 할 수 있다.

웰크론 관계자는 “반려동물 천만시대, 가족 같은 반려동물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접촉냉감기능의 펫방석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기능성 펫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