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호두주, 충남 대표 술 톱텐에 선정

㈜이상양조장 ‘프리미엄 천안호두주’,‘2024 충남술 톱 텐’ 선정

충남 천안시 소재 농업회사법인 ㈜이상양조장의 ‘프리미엄 천안호두주’가 충남도의 ‘2024 충남술 톱 텐(TOP10)’으로 선정됐다.

충남 천안시 소재 농업회사법인 ㈜이상양조장의 ‘프리미엄 천안호두주’가 충남도의 ‘2024 충남술 톱 텐(TOP10)’에 선정됐다.

충남도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은 최근 도내 30개 양조장 44개 제품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도민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충남 대표 술을 선정했다.

천안호두주는 호두 첫 재배지인 천안 호두와 쌀로 빚은 증류주로 호두 고유의 색이 우러나와 호박색을 이루며, 오크 숙성으로 장기 보관도 가능하다.

충남술 톱 텐에 선정된 술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는 전통주 갤러리에서 특별전시회와 시음회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증마크를 지원받아 국내·외 박람회와 지역축제 홍보·판매 기획전 참여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천안농산물 및 임산물로 생산하는 주조업체를 대상으로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및 맞춤형 지원사업 보조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판로지원 및 홍보 등 각종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팀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김경동 기자 kyungdong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