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친환경 농법으로 엄격하게 재배한 고품질 쌀

담양군청 '대숲 맑은 담양 쌀'

친환경 농법 '대숲 맑은 담양 쌀'. 대숲 맑은 담양 쌀은 담양의 비옥한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그리고 계약재배 농가에 우수한 종묘를 엄격히 관리·보급해 맛과 윤기, 찰기가 뛰어나다.

재배 매뉴얼을 개발하고 이를 농가에 보급, 일정한 품질을 갖춘 고품질 쌀을 만들기 위해 최적의 육묘 환경을 조성한다. 새끼 우렁이를 이용한 잡초 제거 등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는 담양 쌀은 자재도 친환경을 사용해 경작부터 수확까지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재배 과정, 수확 후, 도정 전에 잔류 농약 성분을 철저히 분석해 안전성을 이중·삼중으로 강화하고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최첨단 위생 관리 시설에서 가공한다.

담양 통합 RPC를 건설, 최첨단 가공 시설과 벼 건조 저장 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친환경 쌀 가공 전용 시설, 저장 저온 창고 2동, 벼 투입구, 곡물건조기, 농업체험장 등을 통해 친환경 쌀 생산 인프라를 구축했다.

담양 통합 RPC에서 도정한 대숲 맑은 담양 쌀은 친환경 쌀로 전국 최고 수준의 미질과 품질을 자랑한다.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당일 도정,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하는 1일 원스톱 시스템을 운영하고 소비자 리콜제를 시행해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남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13년 연속 입상, 전국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금상, 대한민국 명품 쌀 평가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