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 프로' 800만대 생산…에이피알, 평택 공장 준공 완료

건축 면적 3600평…디바이스 생산 역량 강화

에이피알이 뷰티 디바이스 전문 생산 시설과 물류 센터를 갖춘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2캠퍼스’ 준공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석정리에 위치한 평택 제2캠퍼스는 에이피알의 두 번째 공장이다. 대지면적 2만 9994㎡(약 9073평) 부지에 건축 면적 1만 1980㎡(약 3624평)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를 갖췄다. 에이피알은 최근까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공장을 하나를 두고 있었다.

에이피알팩토리 제2캠퍼스.

회사는 이번 평택 공장 준공으로 뷰티 디바이스 생산 역량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택 공장에서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부스터 프로'와 최근 선보인 '울트라 튠 40.68'의 대량 생산이 이뤄질 예정이다. 에이피알은 생산 라인당 5000대씩 총 12개 라인 확충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연간 최대 80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에이피알은 평택 제2캠퍼스에서 생산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입지적으로 수도권과 가까우면서도 글로벌 물류 허브인 평택항 인근에 있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속 늘어나는 뷰티 디바이스 수요에 더욱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7일 준공식에 참석한 김병훈 대표는 “평택 제2캠퍼스는 국내 손꼽히는 뷰티 디바이스 생산 능력을 갖춘 곳”이라며 “전 세계 시장을 무대로 하는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공략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통경제부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