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소상공인과의 파트너십 강화…'매출 증진 도울 것'

소상공인·전통시장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상생협약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가 소상공인의 매출 증진을 돕고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전략을 펼친다.

요기요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은 소상공인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요기요는 푸드 테크 플랫폼으로의 노하우를 살려 소상공인이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은 온라인 플랫폼에 편리하게 입점하고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요기요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동행축제 참여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지원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요기요는 매해 동행축제에 참여했던 것처럼 올해도 세 차례의 행사 모두 참여한다. 동행축제는 내수시장의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된다. 축제 기간 요기요는 프로모션, 가게 쿠폰 등으로 소비자들의 혜택을 확대하고 소상공인의 점포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유종범 요기요 ESG 팀장은 "앞으로도 소상공인과의 장기적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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