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필기자
유통업계가 18일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진비빔면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오뚜기는 진비빔면 용기면을 출시했다. 진비빔면 용기면은 봉지면과 마찬가지로 냉비빔면 또는 온비빔면 두 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냉비빔면은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4분 후 물을 버린 다음 냉수로 헹궈 액체스프와 비비면 완성된다. 온비빔면은 2분 30초 후 물을 버리고 액체스프를 넣으면 된다. 아울러 진비빔면 용기면은 이지락(Easy Lock) 기능이 있어 끓는 물을 붓고 덮개나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도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쉽게 고정할 수 있다.
하이트는 일본산 사케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를 처음 출시한다.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는 720㎖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6도다. '지카구미'란 사케를 만드는 제조방식의 하나로 막 완성된 술을 그대로 병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는 음용 도중에 느껴지는 탄산감이 맛을 한층 풍부하게 해 생선회와 같은 양념이 진하지 않은 요리와 잘 어울린다. 한국에는 1년에 340박스(12본입) 한정으로 수입이 될 예정이며 일본에서도 극소수의 특약점에만 제공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디저트 맛집으로 알려진 서울 연남동의 '푸하하크림빵'과 함께 '세븐셀렉트 푸하하초코크림빵'을 출시했다. 푸하하초코크림빵의 크림 부분은 동물성 크림 비율이 50%에 달한다. 크림 부분 아래에는 가나슈 크림이 있어 얼려 먹었을 때 쫀쫀하고 꾸덕한 식감이 극대화돼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 있다. 빵은 초코 가루가 함유됐으며 계란과 유지 함량을 높여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