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서비스 연계 제공

현대자동차·기아가 서울시와 함께 손쉽게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연계 제공한다.

16일 현대차·기아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의 차량 운행 정보와 서울시 승용차용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연동해 주행거리 입력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 에코마일리지는 서울시의 대표 친환경 정책이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아끼거나 온실가스를 줄인 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지방세 납부에 활용할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를 쌓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운전자가 주행거리가 표시된 계기판 화면을 직접 촬영하고 업로드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통합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내 '드라이빙 인사이트'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주행거리를 등록할 수 있게 된다.

드라이빙 인사이트 메뉴에서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연동을 확인하는 모습[사진=현대차·기아]

현대차·기아와 서울시는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녹색실천 운전마일리지' 제도도 시범 운영한다.

녹색실천 운전마일리지는 안전운전을 실천하는 운전자에게 추가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제도다. 현대차·기아의 드라이빙 인사이트 데이터와 연동해 현대차·기아 운전자에게 최초로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제도는 90일간 500㎞ 이상을 주행한 운전자 대상으로 한다. 안전운전점수가 85점 이상일 경우 3000 마일리지, 95점 이상일 경우 5000 마일리지를 2025년부터 지급한다. 서울시 에코홈페이지에서 기존 에코마일리지와 합산해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서울시와의 협력은 차량 데이터를 활용해 투명한 제도 운영을 지원함과 동시에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산업IT부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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