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한국타이어, 목표주가 상향‥실적 호조 지속 전망'

대신증권은 26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목표주가를 6만5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2024년 주당순이익 8125원, 주가수익비율 8배(글로벌 피어 그룹 평균대비 10% 할인)를 적용했다. 올해 안정적인 업황에 따라 실적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익 추정 상향 반영해 기존 대비 목표주가를 8.3% 상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귀연 대신증권 연구원은 "4월 1분기 실적발표 시즌을 앞두고 안정적인 업황이 지속되고 있다"며 "밸류 플레이 대표 종목으로 실적 시즌 내 관심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의 경우 지난해 상반기 매출이 4조4000억원으로 경쟁사 대비 양호한 영업이 지속됐다. 이에 경쟁사들에 비해 올해 1분기 개선폭이 낮아 보일 수 있으나 분기 2조원대 매출 및 3000억원대의 안정적인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는 데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매출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원재료, 운임 비용 안정화, 업체 간 가격 경쟁이 제한적인 상황으로 OPM 10% 대의 안정적인 수익성 시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장기적으로는 2026년 미국 테네시 공장, 2027년 헝가리 공장 양산이 본격화되면서 성장 가시성이 높아질 것으로 분석했다.

증권자본시장부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