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에게 물어봐요'…'렛츠샘물' 김상현 롯데 부회장, 임직원 소통 행보

김상현 부회장 19일 유통군 PB 담당 간담회
지난해 2000명 임직원과 소통

김상현롯데쇼핑총괄대표 부회장이 유통군 계열사 임직원 소통에 적극 나섰다.

2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지난 19일 유통군 계열사 자체브랜드(PB) 담당자 11명과 함께 롯데월드타워에서 51번째 ‘Let’s 샘물(렛츠샘물)’을 진행했다. 렛츠샘물은 김 부회장의 영어 이름(Sam)에서 착안해 ‘샘에게 물어보세요’라는 의미를 담아 진행하는 유통군 계열사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이다. 김 부회장의 취임 초기인 2022년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유통군 계열사 PB 담당자들이 렛츠샘물 단체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유통군]

이번 렛츠샘물은 롯데마트?슈퍼의 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담당자와 롯데백화점,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B 담당자가 참여했다. 각 계열사에서 모인 PB 담당자들은 상품 기획과 개발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는 한편,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며 소통을 이어간 것으로 전해진다.

김 부회장은 렛츠샘물보다 규모가 큰 ‘타운홀 미팅’도 진행 중이다. 타운홀 미팅은 유통군 11개 계열사에서 사업에 대한 비전과 전략 등을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다.

김 부회장은 지난해 2000여명의 임직원과 소통에 나서며 부회장부터 사원까지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김 부회장이 임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 이유는 다양한 소통이 ‘고객중심경영’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임직원과의 소통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은 물론 고객의 목소리를 보다 생생하게 들을 기회이다”라며, “앞으로도 롯데 유통군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원 팀(One Team), 원 미션(One Mission), 원 마인드(One Mind) 형성을 위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유통군은 직무 전문성을 향상을 위해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을 진행하고 유통군 계열사 핵심 사내 강사를 육성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통경제부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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