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오가는 길 교외 아웃렛 가볼까…연휴 행사 풍성

아웃도어 할인행사 비롯
연휴 마지막 날까지 추석선물 코너 운영
고객 참여형 행사·이벤트도

명절 시즌이면 아웃렛은 나들이를 오는 '추캉스(가을 바캉스)'족으로 붐빈다. 롯데아울렛의 경우 최근 3년간 명절 연휴 구매 고객 수가 주말 평균 대비 약 35% 많았다. 매출도 45% 이상 증가했다. 이에 아웃렛들은 올해 추석 긴 연휴를 맞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내세우며 방문객 맞이에 나섰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모델들이 추석 연휴 '홀리데이 페스타' 행사를 알리고 있다[사진제공=롯데백화점].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아울렛은 10월3일까지 '홀리데이 페스타'를 진행한다. 가을·겨울(FW) 시즌 맞이 아웃도어, 패션 상품군 대규모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롯데아울렛은 아웃도어 시즌인 9~10월 야외활동 수요를 잡기 위한 아웃도어 대표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9~10월 아웃도어 매출은 20% 이상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롯데아울렛 전점에서는 10월18일까지 아웃도어 대표 8개 브랜드(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가 참여하는 '슈퍼위크'를 최초로 선보인다. 최대 70% 할인 혜택과 본 매장 추가 10% 할인,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른 증정품 행사를 진행한다. 10월3일까지 이천점에서는 '타미힐피거', '클럽모나코', 'CK캘빈클라인' 등 한섬 주요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한섬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

추캉스족이 미식, 쇼핑, 문화, 놀이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연휴에는 가족 단위 고객 방문이 많아 식음료(F&B) 상품군의 매출이 높다. 이에 맞춰 F&B 매장에 1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을 할인해주는 '미식 쿠폰'을 2만명에게 제공한다. 롯데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하는 '쇼핑 쿠폰'을, 롯데아울렛 11개 점포(광교, 광명, 구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롯데시네마 1만원 영화 관람권(4매), 매점 콤보 3000원 할인권(1매)도 각각 2만명에게 제공한다.

팝업스토어와 이벤트로 볼거리를 더했다. 10월15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는 '레고'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레고 인기 상품 4종을 선보이고, 인기 품목 20여종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9월30일부터 10월1일까지는 마블 히어로(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착장 모델과 함께하는 포토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사이먼 기프트숍'을 선보인다. 신세계사이먼은 신세계 아울렛에서 경험할 수 있는 쇼핑의 범주를 '명절 선물'까지 확대했다. 사이먼 기프트숍은 연휴가 끝나는 10월3일까지 각 점 특별 행사장에서 열린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전 점은 명절 연휴 기간에도 추석 당일인 29일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프리미엄 청과부터 정육·농산·뷰티·생활용품 및 이국적인 식료품(그로서리)까지 300개 이상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외국의 파머스 마켓을 연상시키는 공간 연출을 함께 선보이며 해외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터부터 상품 진열대, 바구니 등 세세한 소품까지 통일성 있게 따뜻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내도록 했다. 쇼핑 혜택을 더하는 사은 행사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사이먼 기프트숍에서 삼성·신한카드 구매 금액에 따라 5%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20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00원당 7%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최대 70만원까지 증정한다.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10월3일까지 체험 콘텐츠가 가득한 '더 기프트 카니발'이 진행된다. 추석 연휴 아울렛을 방문하는 이들은 쇼핑 혜택, 다양한 미식 체험 등 가을맞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추석 연휴 김포점·송도점·스페이스원(경기 남양주)·대전점에서 '피리부는 강아지'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방문 후 피리부는 강아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현대백화점 캐릭터 '흰디' 발자국을 주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에게 약 454만 H포인트를 50만(1명), 5만(5명), 1만(200명), 1000(1794명)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휴무일인 29일 당일을 제외하고 10월3일까지 진행된다.

10월31일까지 '장소 추천 이벤트'도 진행된다. 피리부는 강아지 앱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방문 후기를 남긴 후 사은데스크에 인증 시 선착순 1000명에게 리유저블 백(혹은 커피 2잔 중 택1)을 증정한다.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