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엔하이픈 웹툰 '다크문' 접목 가을축제 선봬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와 협업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 진행

롯데월드는 9월1일부터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와 협업으로 탄생한 신규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엔하이픈'과 협업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의 지식재산권(IP)을 접목한 축제다. 웹툰 속 세계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사진제공=롯데월드]

매직캐슬 위로 떠오른 붉은 달'다크 문' 세계가 펼쳐지는 매직아일랜드

가을 시즌 축제 기간 매직아일랜드에서는 '다크 문'의 세계가 열린다. 낮에는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평범한 학생이지만 밤이면 인간을 해치는 하급 뱀파이어를 소탕하는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툰 '다크 문: 달의 제단'으로부터 축제는 시작된다. 웹툰 속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은 어느 날 매직캐슬 위로 붉은 달 '블러드 문'이 떠올랐다는 소식을 듣고 매직아일랜드로 향해 다크 문의 세계를 연다.

매직아일랜드로 향하는 길인 오버브릿지는 다크 문의 세계가 시작되는 '다크 문 게이트'가 된다.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로고와 함께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배너가 걸려있어 발을 들이는 순간 마치 웹툰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매직캐슬과 이어지는 메인브릿지는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붉은 빛깔의 '다크 문 브릿지'로 탈바꿈해 고객을 다크 문의 세계로 인도한다.

드셀리스 파티룸으로 변신한 매직캐슬블러드 문과 함께하는 신규 맵핑쇼까지

매직아일랜드의 상징인 매직캐슬의 3층은 '드셀리스 파티룸'으로 변신한다. 이곳에서는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능력을 알아볼 수 있으며, 웹툰 밖으로 튀어나온 캐릭터 등신대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파티 분위기의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각 캐릭터 옆의 QR을 스캔하면 캐릭터별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다.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는 매직캐슬 뒤편으로 블러드 문이 떠올라 몽환적인 가을 밤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을 시즌 축제 기간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다크 문 패키지'도 있다. 종합이용권과 다크 문 캐릭터 포토카드, 다크 문 심볼 타투로 기본 구성된 패키지로 두 가지 옵션의 특전을 선택할 수도 있다.

'매직 스쿨' 분장실도 운영한다. 어드벤처 1층 산호세와 어드벤처 2층 오버브릿지에 각각 의상실과 분장실이 있다. 의상실에서는 드셀리스 아카데미 교복과 제복, 일반 교복을 대여할 수 있고, 분장실에서는 화려한 아이돌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다.

로티와 친구들이 띄운 슈퍼문환상적인 축제가 열리는 어드벤처

어드벤처에는 황금빛 '슈퍼문'이 뜬다. 1층 만남의 광장에는 '슈퍼문의 마법의 빛가루' 포토존이 있다. 드림캐슬 앞에는 '로티의 마법의 주문서' 포토존을 마련했다.

가든스테이지 뒤편과 매직서클 앞에서는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라이브 포토타임이 진행된다. 주중에는 오후 3시 30분,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6시에 열린다.

매일 오후 2시와 8시에는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가 열린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어트랙션을 테마로 하는 환타지 퍼레이드로 퍼레이드카로 변신한 어트랙션과 함께 신나는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다.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는 매일 오후 6시 30분 '드라큐라의 사랑' 공연이 열린다.

이 밖에 신비한 동물들이 살아 숨 쉬는 박물관 콘셉트의 '미라클 애니멀 쇼', 개구쟁이 몬스터들의 댄싱쇼 '댄싱몬스터 거리공연', 동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한 롯데월드 캐릭터의 퍼레이드 '캐릭터 환타지아' 등 다양한 공연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