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지니언스, NAC 해외 진출 기대'

리서치알음은 24일 대기업을 중심으로 보안을 강화하면서 네트워크접근 제어 솔루션(NAC)을 본격적으로 도입하면서 지니언스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니언스는 2005년 설립한 사이버보안 전문업체다. 기업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NAC와 단말기 이상행위 탐지 및 대응 솔루션 EDR, 차세대 보안 모델 제로 트러스트 보안(ZTNA) 등을 공급한다. NAC와 EDR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지난해 조달청 기준 시장점유율은 각각 77%, 84%다.

김도윤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NAC는 네트워크에 누가, 언제, 어디서 접속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대기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장까지 NAC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대기업을 바탕으로 제품 판매 실적을 쌓고 있다"며 "해외 현지 기업들로 고객사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자체 개발한 고도의 인공지능(AI) 및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도 탐지할 수 있다"며 "EDR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지난해 10월 국내 EDR 제품 가운데 최초로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제도를 통과했다"며 "고객사는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병원, 금융권 등 다양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증권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