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박동식 시장 지시사항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지시사항 145건 중, 122건 추진 완료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의 지시사항 이행률이 80%를 넘어서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 사천시는 박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소관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지시사항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경남 사천시가 박동식 시장 지시사항 추진현황 보고회를 진행 하고 있다.

보고회는 지난해 7월 취임 이후 시장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부서 간 업무공유를 통해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 보완과 향후 추진계획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지시사항은 ▲사천 9경 선정 검토 ▲우주항공청 조기 설립 관련 업무 ▲광포만 생태공원 조성 추진 ▲읍면동 민원 처리 전용창구 개설 추진 등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내용 등이다.

박 시장의 지시사항은 총 145건으로 이 가운데 122건을 추진 완료하는 등 민선 8기가 시작된 지 1년이 안 된 짧은 기간에도 약 84%의 높은 추진 성과를 보였다. 나머지 22건은 정상 추진 중이고, 1건은 보류됐다.

박 시장은 “지역 현안 및 주민 불편과 관련된 지시사항에 대해 신속한 추진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