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애 백' 하룻밤새 70만원 껑충…1000만원 넘었다

지난해 5월 이어 약 1년만 또 인상
'가퓌신MM' 하룻밤 새 70만원 뛰어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일부 가방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지난해 2월과 5월에 두 차례에 걸쳐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약 1년 만이다.

1일 루이비통에 따르면 일명 '김희애 백'으로 유명세를 탄 '카퓌신MM'은 984만원에서 1055만원으로 크게 올랐다. 하룻밤 새 약 70만원, 7% 넘게 가격이 인상된 셈이다. '카퓌신미니블랙'은 812만원에서 878만원으로 66만원 올랐고, '카피신 BB 블랙' 제품은 863만원에서 890만원으로 27만원 뛰었다.

'알마PM'은 250만원에서 266만원으로 6.4%, '클루니BB'는 307만원에서 322만원으로 4.9%, '마들렌BB'는 363만원에서 371만원으로 2.2% 올랐다. 이 밖에도 '네오알마BB'는 319만원에서 322만원으로, '스피디반둘리에' 25 사이즈는 244만원에서 250만원으로 인상됐다.

배우 한효주 등이 루이비통 패션쇼에서 선보인 '쁘띠뜨말'은 725만원에서 774만원으로 50만원가량 올랐다. '온마이사이드GM'은 646만원에서 677만원 4.8% 올랐고, '미니도핀옐로우'는 554만원에서 564만원으로 소폭 상승했다.

이 밖에도 '크롭드데님재킷'이 670만원에서 697만원으로 30만원 가까이 오르는 등 패션 제품의 가격도 상승했다.

루이비통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루이비통은 지난해 2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가격 인상을 단행한 바 있다. 앞서 또 다른 명품 브랜드인 샤넬은 올해 2월과 5월에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했으며, 보테가베네타도 지난 5월 일부 제품 가격을 6개월 만에 인상했다.

유통경제부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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