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양자보안 폰 '갤럭시 퀀텀4' 출시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8일부터 개통이 가능하며 출고가는 61만8200원(VAT 포함)이다.

‘갤럭시 퀀텀 4’는 SKT의 네 번째 양자보안 단말기로 QRNG(양자난수생성) 칩세트를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 메모리까지 암호화한다.

SKT 홍보모델이 ‘갤럭시 퀀텀4’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SKT]

스마트폰 내 설치된 앱이 지문, 안면 이미지 등 인증정보 저장 시 단말의 보안영역(Keystore)과 연계해 앱에 로그인할 때마다 양자보안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QRNG 적용은 은행, 카드, 페이 등 금융 앱은 물론 SNS, 게임 등 서비스 앱으로 확대되고 있다.

또 전작과 마찬가지로 단말의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에 대해서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다. 상태 바에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 퀀텀4’는 이전 퀀텀 시리즈와 유사한 가격대이나, 디자인 및 성능 등 단말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강력한 양자보안과 더불어, 갤럭시S23를 연상시키는 물방울 카메라 등 프리미엄급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다.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손 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탑재했다.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의 3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갤럭시 퀀텀4’는 6월 8일부터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조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6월 8일부터 14일까지 출시 후 일주일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U 혜택(T우주 CU 4900 6개월권+삼성페이 CU 2만원권 교환권)과 SK 페이 포인트 5만원 중 한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또 기본 구매 혜택으로 퀀텀 4 정품 케이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SK쉴더스 모바일가드 6개월권 및 갤럭시 인기 유료 테마를 무료 제공한다.

온라인 공식몰인 T다이렉트샵에서는 6월 4일까지 입고 알림 프로모션을 진행, 알림 신청을 한 고객 선착순 1만명 대상으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 1000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6월 5일부터 예약 고객에게는 SK 페이 포인트 지급 등 추가 행사를 진행한다.

6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6월 T 데이 위크에는 ‘퀀텀 4 럭키찬스’를 운영한다. 해당 기간 진행되는 ‘갤럭시 퀀텀 4’ 관련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50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올리브영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6월 한 달간 청년 고객 대상으로 0 day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답자 중 5500명을 추첨하여 5000원 상당의 설빙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SKT는 IBK 기업은행과 함께 7월 31일까지 ‘갤럭시 퀀텀4’ 구매 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더블안심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 퀀텀4’ 구매 후 IBK 기업은행의 i-원 뱅크 앱을 이용하면 1% 적금금리 우대와 삼성케어플러스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고, 최초 로그인 고객에게는 커피 두 잔 기프티콘을 추가 제공한다.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산업IT부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