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모터스, 태국 PAP 스마트 에너지와 전기이륜차 공급 계약 체결

KR모터스는 태국 전기이륜차 제조 기업인 PAP 스마트 에너지와 국내에서 독자 개발한 전기이륜차 이루션(e-lution)의 수출 계약에 대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KR모터스는 전날 태국 방콕 디에메랄드 호텔에서 양사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식을 진행했다.

KR모터스가 PAP 스마트 에너지사와 체결한 이번 계약은 올해 하반기부터 이루션(e-lution) 완성차 150대와 1000대분을 CKD(Complete Knock Down) 형태로 공급하는 계약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 공급하는 대형수출 계약이며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한 배터리 교체형 전기이륜차가 태국에서 큰 호응을 얻어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PAP 스마트 에너지사는 태국 PAP GAS ONE 그룹 솜차이 회장, 비스타원의 투와윗 대표와 한국 KPH사 고영종 대표가 합작으로 설립한 태국 현지 기업이다. 태국 내 전기이륜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KR모터스와 적극적인 파트너쉽을 맺기를 희망해 왔고 현재는 현지 신규 공장 설립 및 판매 및 서비스 활동의 거점이 될 대리점들을 모집 중에 있다.

태국 정부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고자 자국 내 전기차 비중을 50%까지 늘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전동모빌리티 분야에서 차별화된 디자인 기술과 차량관리 SW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KR모터스가 PAP 스마트 에너지사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면 상호 윈윈(Win-Win)하는 관계를 넘어 확대되는 전기차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태국을 넘어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R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공급 계약은 그동안 이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과감한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온 KR모터스의 또 하나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이모빌리티 생태계 전반을 주도하는 마켓리더가 돼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제고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증권자본시장부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