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자리재단, 6월1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서 '취업특강쇼'

경기도일자리재단이 6월1일 취업특강쇼를 진행한다. 행사 포스터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청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인싸담당자와 함께하는 취업 특강쇼'를 오는 6월1일 오후 2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날 특강쇼는 유튜브에서 채용 준비 관련 전문 채널을 운영하며 취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복성현 강사가 나와 면접 준비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수원일자리센터 유성우 센터장을 비롯한 전문 상담사가 참석해 청년 정책 및 세부 취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센터 안내 후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 등 현장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특강은 경기일자리재단 내 경기도일자리센터가 운영하는 도 내 시ㆍ군 일자리센터 성과향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ㆍ군 센터 홍보 및 청년층 유입을 목적으로 권역별 총 4회 진행하고 있다.

채이배 경기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인사 전문가의 강의와 센터가 제공하는 현장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며 "현재 중장년 참여자가 대부분인 시ㆍ군 일자리센터에 청년층을 유입해 일자리센터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높이고 도민 여러분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오프라인 진행과 동시에 '일자리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