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호주와인 '옐로우 테일' 누적 1000만병 판매

2005년 출시 이후 18년만…월평균 4만7000병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수입 와인 브랜드인 ‘옐로우 테일’이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05년 5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호주 와인 브랜드 ‘옐로우 테일’의 누적 판매량이 작년 말까지 1000만병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월평균 4만7000병, 일평균 1500병씩 팔린 셈이다.

2001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을 표방하며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선보인 옐로우 테일은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7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호주 와인 전체 수출량의 17%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시간당 3만6000병을 생산할 수 있는 대형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 물량의 약 84%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팬데믹 기간 국내 와인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최근 5년간 연평균 12.1%씩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한국 시장에서 호주 와인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옐로우 테일 오너인 존 카셀라 카셀라 패밀리 브랜드 대표는 “2005년 한국 시장 출시 후 18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한국 시장은 호주 와인 시장 및 옐로우 테일에게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파트너인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다가올 한국 시장 출시 20주년을 위해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옐로우 테일을 생산하는 카셀라 와이너리는 1969년 이탈리아 출신의 필리포 카셀라가 설립한 와이너리로 현재는 설립자의 아들인 존 카셀라가 운영하고 있으며, 2005년에 ‘호주 수출 명예의 전당’, 2009년과 2010년 ‘호주 최고의 와인 가문’으로 선정, 2018년부터 6년 연속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인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호주 와인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한 곳이다.

유통경제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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