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판매자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전문 강사 방문, 해결책 제시

11번가는 사업 노하우가 부족한 판매자를 위한 1대1 심층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11번가가 ‘찾아가는 컨설팅’을 운영한다. [사진제공=11번가]

찾아가는 컨설팅은 11번가 전문강사가 판매자를 방문해 무료로 맞춤형 해결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6개월 누적 매출액 1000만원 이하의 중소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며 온전히 해당 판매자만을 위한 일대일 단독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 분야는 11번가 판매자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매출 분석·관리 ▲매출 부진 진단 ▲상품 상세페이지 개선 ▲키워드 분석 등 4가지 분야다. 매달 2개 분야의 컨설팅이 진행되며 총 2곳의 판매자에게 맞춤 컨설팅을 한다. 11번가는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컨설팅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사후 현황과 추가 개선점에 대해 전문 강사와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후속 케어 과정도 도입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찾아가는 컨설팅은 e커머스 개인 과외 같은 프로그램으로 1대1 지도 및 오프라인 현장 교육의 장점을 살려 참여 판매자에게 만족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자신한다”며 “컨설팅 분야도 추후 확대할 예정으로, 판매자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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