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MICE 산업 저변 확대 ‘MICE 콘텐츠 공모전’ 개최

5월 22일∼6월 30일, 콘텐츠 공모전 개최

부산시는 MICE 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13회 부산 MICE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제13회 부산시 MICE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공모 내용은 ▲엔데믹 시대 대응 ‘하이브리드 전략’ 등을 활용한 MICE 행사(전시회·국제회의 등) 기획과 유치 제안 ▲부산 유니크베뉴 발굴 과 행사 방안 제안 ▲부산 방문 MICE 참가자를 위한 관광프로그램 제안 등 3개 분야이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6월 30일까지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이미 운영 중이거나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유사한 사례를 단순 모방한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신청 서식은 부산시청 또는 마이스 워크넷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입선을 없애고 장려상을 3개 팀에서 5개 팀으로 늘려 대상(1), 우수상(2), 장려상(5) 총 8개 기획안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방문 MICE 참가자를 위한 관광프로그램 제안을 접수해 부산시 정책 수립과 관광프로그램 운영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MICE Alliance에 제공되며, 수상작을 활용한 행사 개최 시 ‘벡스코 지역 민간 전시주최자 지원사업’과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회의 개최 지원사업’ 우대 적용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시상식은 하반기 MICE 페스티벌 기간 내 부대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부산 MICE 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번 공모전에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