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한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 판교점 해외패션관을 재단장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재단장을 통해 신(新)명품으로 불리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늘렸다.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와 같은 기존 명품 브랜드 보다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해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가브리엘라 허스트’, 프랑스 명품 구두 ‘크리스찬 루부탱’ 등이 입점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외부 전경.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판교점의 럭셔리 브랜드 수는 총 75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2022년 3월)과 비교해 약 40% 증가했다. 이는 경기권 백화점 최대 규모 인데다 서울 강남 지역에 위치한 압구정본점(76개)·무역센터점(82개)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향후 워치·주얼리·남성·여성·아동 등 카테고리별로 하이엔드급 수입 럭셔리 상품 보강에 나설 계획이다. 영국 주얼리 명품 브랜드 ‘그라프’,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마르지엘라’, 이탈리아 럭셔리 패딩 ‘에르노’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판교점은 압도적인 규모와 국내 최고 수준 명품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백화점 최단 기간 매출 1조를 달성하는 등 높은 신장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럭셔리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유입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