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상생 금융 확대 위한 고객간담회 개최

하나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금소법) 시행 2년을 맞아 고객 목소리를 듣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29일 하나은행은 전날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이같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소법 시행 후 고객의 불편사항을 직접 듣고 상생 금융 실천 방안 및 개선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다는 취지에서다.

이번 간담회는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직접 주재했다. 외국인 고객뿐만 아니라 대학생,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전직 교수, 금융전문가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고객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중소기업·소상공인, 서민, 청년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지원이 지속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 권익 보호 및 편의성 증대, 금융의 상생 문화 확산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이 행장은 "하나은행이 실시하고 있는 상생 금융 프로그램이 취약계층뿐 아니라 모든 사회구성원에게 빠짐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확대 방안을 마련하겠다"라며 "고객 보호와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가장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사진 뒷줄 오른쪽 첫번째)이 28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간담회를 열고 고객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제공=하나은행)

경제금융부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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