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취약계층 위한 바우처 지원 사업 동참…'ESG 활동 확대'

GS25가 서울시와 함께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및 농림축산식품부와 ‘우유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바우처 사업을 진행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지난해부터 서울시 양육 지원 사업인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지원 협력을 통해 서울시 거주하는 엄마·아빠 대상으로 ‘우리동네GS클럽 한끼’ 구독권을 제공해 도시락, 간편식, 샐러드 등 먹거리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이달부터는 우리동네GS클럽 한 끼뿐 아니라 카페 25 구독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며, 부모님 외 자녀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혜택을 확대했다. 지난달 진행된 접수는 당일 마감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만 6세~18세 아동 및 청소년에게 유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유 바우처’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 구축·확대를 시작으로 지자체는 물론 정부 기관과 다양한 방법으로 ESG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GS25는 지속적으로 국민행복카드, 아동급식카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과일 바우처, 간식 바우처, 교육청 희망 급식 바우처 등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바우처 사업 대상 고객은 GS25를 방문해 지원 상품을 구입하고 해당 카드로 결제를 하면 된다. 대상 상품이 아닌 경우 계산대에서 손쉽게 구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유통경제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