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SNS공모전

에어부산이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며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날아라 에어부산, 날아라 부산세계박람회’이며 에어부산의 CI 심볼인 ‘갈매기’로 부산의 매력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출품 분야는 영상과 이미지 분야로 나뉘며 주제와 관련된 자유 형식의 영상 또는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개인 SNS의 계정에 #에어부산, #에어부산SNS콘텐츠공모전 등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응모 작품을 올린 후 응모작과 지원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15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최종 수상작은 1차 심사와 대중 투표·전문가 심사 등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수상 발표는 오는 6월 중순께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대상 1명에게는 에어부산 국제선 전 노선에서 사용이 가능한 왕복 항공권 2매가 제공된다.

그 외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국제선 가오슝 노선 왕복 항공권 1매 ▲우수상 3명에게는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 ▲장려상 10명에게는 에어부산 모형항공기가 각각 수여된다. 또 2차 심사 대중 투표 참여자 중 20명을 선정해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 홍보 포스터.

에어부산은 이번 공모전 외에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홍보문구를 각 국가를 누비는 항공기에 랩핑했으며 탑승권, 기내 방송·기내 안내 책자 등에도 부산세계박람회를 노출하는 등 홍보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는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부산이 세계적인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해 지역 항공사로서 적극적으로 유치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부산시의 시조(市鳥) 또한 갈매기로 에어부산과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에 이번 공모전으로 에어부산과 부산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엑스포 유치 열기를 더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의 공지사항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