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밀키트 상품 ‘인기’…상품 확대·할인 혜택

2개 사면 1만원 할인금액권 증정

이마트24에서 고객이 밀키트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최근 외식 물가가 치솟는 가운데 편의점에서 밀키트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밀키트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24% 늘었고, 올해 1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세를 이어갔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2~3인이 즐길 수 있는 찌개나 전골 등 국물 요리가 55%로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보였다. 이어 비국물 요리에서는 스테이크나 파스타 등의 양식류(19%), 닭갈비나 제육볶음 등의 한식류(14%), 팟타이나 야끼소바 등의 아시아식류(7%) 순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마트24는 집밥족을 잡기 위해 2~3인분을 1만원대에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상품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월 28종이었던 밀키트 상품은 현재 45종까지 늘어났다.

이마트24는 이달 28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의 밀키트 상품 1개와 그 외 밀키트 상품 1개를 동시에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내 예약픽업을 통해 밀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 금액권을 증정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밀키트 상품을 대중적인 요리부터 차별화된 프리미엄 메뉴까지 지속 확대해 이마트24가 고물가에 시름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는 것은 물론 집밥 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