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아침시장 잡아라' CU, GET커피 세트 할인

GET 커피 모닝 머핀 2종 할인 판매
GET 커피 일년 중 1월 매출 가장 높아
아침식사 상품 매출 전년比 24.8% ↑

CU에서 모델이 'CU 겟모닝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CU 제공).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CU는 새해를 맞아 아침밥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겟(GET) 커피를 중심으로 모닝 세트 할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CU는 1월 한 달 동안 매일 오전 4시부터 11시까지 GET 커피 라지를 구매하면 모닝 머핀을 1000원 할인 판매하는 겟모닝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정상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모닝 머핀은 햄에그 머핀과 치킨치즈 머핀 총 2종이다. 햄에그 모닝머핀은 잉글리쉬 머핀에 비어햄, 에그후라이, 슬라이스 치즈가 들어 있다. 치킨치즈 머핀은 치킨너겟 패티에 치즈 소스와 갈릭마요 소스로 풍미를 높인 상품이다.

CU에 따르면 GET 커피는 일 년 중 평균 최저기온이 가장 낮은 1월 매출이 다른 월에 비해 15% 이상 높다. CU는 지난해부터 지속되고 있는 물가상승 부담을 최소화하고 가성비를 높인 한 끼 메뉴로 올해 아침 식사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CU에서 샌드위치 등 주요 아침 식사 상품의 지난달 오전 6~10시 매출은 전년 대비 24.8% 상승했다. CU는 출근 및 등교가 정상화되며 이같은 성장세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봤다.

CU는 타임 세일 외에도 올데이 콤보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GET 커피 구매 시 최근 고대빵으로 불리며 프리미엄 디저트로 인기몰이 중인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를 1000원 할인 판매한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1월 한 달간 평일 오후 2시마다 선착순 100명에게 GET 커피 라지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CU의 GET 커피는 지난해 7월 원두와 커피 머신을 전면 리뉴얼해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리뉴얼 직전 기간(1~6월)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14.2%였던 것에 반해 7월 이후의 매출은 22.6% 증가했다. CU는 올해 말까지 전 세계 상업용 커피 기기 시장점유율 1위인 라심발리의 최고급 커피머신을 전국 6000여점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