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퇴직연금 ETF 상품 판매 … “실시간 매도·매수 가능한 펀드”

대구은행 본점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5일부터 퇴직연금 ETF 상품을 판매한다.

DGB대구은행의 확정기여형 퇴직연금제도(DC)나 개인형 퇴직연금제도(IRP) 가입 고객이 대상이며, 전국 DGB대구은행 영업점을 통한 대면 가입은 물론 모바일앱 IM 뱅크, 온라인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매매와 정정, 상품 상세 조회 등의 운용 서비스가 가능하다.

ETF(Exchange Traded Fund)는 특정 지수의 성과를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를 상장시켜 주식처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다. 다양한 종목에 소액으로 분산투자 할 수 있어 개별종목 투자의 주식과 비교해 안정성이 높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ETF 상품은 펀드의 일종이며 시장에 상장시켜 실시간 매도와 매수가 가능하다”며 “당일 매매 체결, 당일 입금액 전환 등의 편리성이 강화된 이 상품은 대면·비대면 모두 자유로운 고객 접근성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허단 대구은행 퇴직연금 사업 담당 본부장은 “다양한 상품의 운용 기회를 제공하는 DGB대구은행 퇴직연금 상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과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는 뜻을 알렸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