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무료로 교육받자” 콘진원, 온라인 플랫폼 ‘에듀코카’ 새단장

개인화 추천·사이트맵 재배치·챗봇 도입 등 이용 편의성↑
매달 콘텐츠 산업 직무 교육 강의 공개로 미래인재 양성 지원

연평균 약 3만 명의 이용자, 13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콘텐츠 분야 대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가 새단장에 나선다. 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온라인 콘텐츠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EDUKOCCA)’가 새단장에 나섰다.

에듀코카는 방송, 게임, 공연, 웹툰, 웹소설 등 약 300개의 콘텐츠 교육 콘텐츠를 무료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콘텐츠 기획, 제작,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연평균 약 3만 명의 이용자, 13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콘텐츠 분야 대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새 단장은 ▲콘텐츠 추천 시스템 도입 ▲실시간 인기 콘텐츠 노출 ▲사이트맵 재배치 ▲문의 대응을 위한 챗봇 도입 등 플랫폼 이용자의 편의성 개선 방향으로 진행됐다.

콘텐츠 추천 시스템은 로그인 후 개인 관심 분야 선택 시 관련 분야 콘텐츠가 메인 페이지에 우선 노출돼 즉시 학습이 가능하다. 로그인 없이도 실시간 인기도에 따른 강의 목록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해 수요가 높은 강의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사이트맵 재배치를 통해 첫 방문 이용자도 목적에 따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현했다. 24시간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챗봇 도입으로 궁금한 정보도 한층 신속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콘진원은 콘텐츠 산업 현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강의 콘텐츠 또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원작자이자 각색가인 김보통 작가와 '보이스', '손 the guest' 등 장르물 드라마를 기획한 스튜디오드래곤 김륜희 CP 등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가가 다수 참여한 8개 교육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

전우영 콘진원 기업인재양성본부장은 “K콘텐츠 교육을 더욱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새단장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산업의 미래인재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콘텐츠의 품질과 접근성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스포츠부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