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라방 누적 시청자수 100만명 돌파…“MZ세대 공략”

지난 10일 GS25와 CJ제일제당이 협업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25는 라이스커머스(라방) 누적 시창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GS25는 2020년 업계 최초로 라방을 시작했고, 초기에는 삼각김밥을 1시간30분동안 약 2000여개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다양한 라방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시청자 100만명, 상품 판매 수량 10만개를 기록하고 있다.

GS25는 20일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 시즌 2의 첫 우승 상품을 방송이 종료된 후 바로 네이버라이브 쇼핑에서 판매를 한다. 과거 우승 메뉴를 점포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지만 GS25는 매장 뿐 아니라 네이버쇼핑라이브, 나만의 냉장고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25일에는 GS25가 성수동에 오픈한 갓생기획 팝업스토어에서 생동감있게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인기 상품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렌드 상품 등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야외 현장 쇼핑 방송을 준비 중이다. 방송 중에는 모든 갓생기획 상품에 대해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GS25 관계자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라이브커머스가 이제는 쌍방향 소통의 자리로 잡았다”며 “상품과 서비스를 신속 정확하게 소개하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획 행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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