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1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전년比 171%↑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오아시스마켓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26% 성장한 989억원, 영업이익이 171% 증가한 44억5000만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은 e커머스업계 유일한 흑자 기업으로, 2011년 설립 이래 흑자 기조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맛집 그대로 간편식 전용관 등의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신규 서비스 도입으로 서비스를 다각화한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특히, 오아시스루트라는 물류자동화 솔루션을 도입·적용해 상품 발주부터 입고, 재고 관리, 피킹 및 패킹, 출고, 배송까지 이커머스업의 물류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회원 수도 지속적으로 늘며 1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향후에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확대해 신규 회원수 증가와 함께 매출액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도 2020년 31개에서 현재 52개로 늘었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올해 1분기에도 변함없이 매출 성장과 e커머스 유일의 흑자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며 “앞으로도 기초체력을 열심히 다지며 성장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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