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 고객사랑브랜드대상 7년 연속 수상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이 지난 13일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에서 가공식품/닭가슴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5년부터 7년 연속 수상으로, 닭가슴살 브랜드로서 최장 기록이다.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브랜드 가치 평가, 서류 심사 등을 거쳐 각 산업 부문별로 최고 평가를 받은 브랜드만이 수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다.

2011년 첫발을 내딛은 아임닭은 지난 10년간 닭가슴살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먹거리, 충분한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일상에서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닭가슴살 소시지, 큐브, 스테이크, 육포 등 다양한 닭가슴살 간편식을 개발했다. 호텔 쉐프의 레시피를 접목한 닭가슴살 개발을 통해 닭가슴살의 가치를 한 단계 높였으며, 닭가슴살 빅볼 제조기술 특허출원 등 제조 기술 발전에도 힘써왔다.

최근에는 닭가슴살이 맛있는 요리이자 간편한 한 끼 식사로서 소비자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상품 R&D에 자원과 역량을 집중해 닭가슴살 도시락, 얇은피 만두, 소스 슬라이스, 더블 스테이크, 치킨팝콘 등 신제품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스팀공법으로 만든 한입스팀 닭가슴살의 경우에는 지난해 중순 출시된 이래 매 프로모션마다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닭가슴살 프랑크소시지를 이은 대표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

또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3년 전 업계 최초로 새벽배송인 쿨쿨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희망배송, 정기배송 등 배송 서비스를 확충했다. 지난달에는 종합물류회사 로지스올 그룹의 자회사 한국컨테이너풀과 함께 통합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 협약식을 맺으며 시스템 고도화, 친환경 물류에 앞장서게 됐다.

이연승 ㈜와이즈유엑스글로벌 대표이사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 좋은 제품, 더 좋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7년 연속 대상이라는 의미 있는 결과로 돌아왔다"며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균형 잡힌 바른 먹거리와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건강한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미디어기획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