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전 세계 코로나19 백신개발 현황 보고서 발간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KF(한국국제교류재단)가 국내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개발 현황 및 이슈와 국제 인적교류 동향 및 전망을 정리한 보고서 제1호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KF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방역안전 및 규제 등으로 국제간 이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감염병의 지속 확산으로 국내외 인적 교류가 대다수 취소 및 중단된 상황애서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백신 개발과 보급 이후 자유로운 국제교류 업무의 재개 시점을 발 빠르게 예측하고 준비하기 위해 월간 보고서 발간을 기획했다.

보고서는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를 중심으로 한 국제교류 사례뿐만 아니라 항공 운항 관련 최근 소식, 현재까지 한국과 신속 입국절차(패스트트랙)을 체결하고 있는 국가 동향 등 국제교류 시 참고할만한 정보들을 간략하지만 핵심적으로 수록하고 있다. 지영미 KF 보건외교 특별대표 등 백신개발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작성됐다.

보고서는 한국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번에 발간된 2020년 10월호를 시작으로 매월 최신 현황을 업데이트한 보고서가 총 10회에 걸쳐 발간될 예정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치부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