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십일절 D-4…11번가, 5백억 규모 할인 혜택

1~11일 십일절 페스티벌
할인 혜택 500억 규모
셀러도 최다 수준인 1만여곳 참여

11번가가 500억원 규모의 할인혜택을 준비한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올해 첫 십일절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는 11번가 신입 구성원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11번가가 역대 최다 브랜드와 판매자가 참여한 최대 규모의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한다.

11번가는 다음달 1~11일 열리는 ‘2020 십일절 페스티벌’ 할인 혜택 규모가 총 5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기간 셀러(판매자)도 역대 최다인 1만여곳에 달한다.

11번가는 2020년 한 해 동안 월간 십일절을 통해 매달 고객들의 상품 선호도 분석과 브랜드별 경쟁력 있는 상품에 대한 판매 빅데이터를 쌓아왔다. 여기에 국내외 40개 대표 브랜드와 맺은 업무협약(JBP)을 바탕으로 11번가만의 단독 기획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우선 삼성, LG, 애플, 다이슨, 위니아딤채, SK매직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 상품이 매일 쏟아진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대표 가전은 물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의류관리기, 노트북, 스마트폰, 블루투스 음향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가전 제품을 판매한다. 가령 삼성전자의 ‘11번가 단독’ 70형 TV는 최근 늘어난 대형 TV 수요에 맞춰 기획한 상품으로 십일절 페스티벌의 첫날인 1일 오후 11시 타임딜을 통해 판매한다.

라이브방송도 선보인다. 11번가의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매일 다양한 상품을 라이브방송으로 소개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애플 아이폰12, BMW 등을 상품으로 준비했다. 11번가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면서 채팅으로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고 방송 중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공동구매’, ‘예약구매’ 상품은 올해 2배 이상으로 상품 수를 늘렸다. 미리 구매할수록 구매 고객이 많이 모일수록 가격이 저렴해지는 상품이다. 가전, 안마의자, 매트리스, 스키장 리프트권, 명품 가방 등 올해 300개 이상의 상품을 준비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올해도 많은 고객 분들이 십일절 페스티벌을 기다리고 있다는 말씀을 전해주셔서 더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을 준비하게 됐다”며 “국내 최고의 쇼핑 행사라는 십일절 페스티벌의 명성에 걸맞게 11번가의 모든 구성원이 한 마음으로 준비했으니 쇼핑의 설렘과 즐거움을 맘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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