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기업' 2년 연속 대상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2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하는 2020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부문 대상 기업에 선정되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 기록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 지배구조, 사회적책임, 환경경영에 대한 평가?연구?조사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매년 국내 900여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실시하고 2012년부터는 평가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환경경영에서 A, 사회책임경영에서 A, 기업지배구조에서 A+ 점수를 얻어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등급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A+를 획득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국제사회의 요구에 맞춰 전 임직원이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선제적으로 변화해 나가고자 노력”한다며 “지속적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은 물론, ESG 평가에 적극 대응하며 비재무적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