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권' 출시…기업고객 대상 판매

기프티쇼 운영경험 살려 KT엠하우스가 유통·발행
PIN 번호를 입력하면 금액만큼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KT엠하우스가 네이버페이 가맹점 쇼핑몰의 상품을 구입하거나 음원·웹툰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권'을 발행한다.

3일 KT엠하우스는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해 업계 최초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권’을 단독 발행 ·유통한다고 밝혔다. KT엠하우스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화폐형 포인트 충전권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권은 총 5종(1000원·5000원·1만원·3만원·5만원권)으로 발행되며, 기업 고객에게만 우선적으로 판매한다. 기업 고객은 KT엠하우스의 모바일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 사이트나 법인영업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의 ‘기프티쇼 쿠폰 등록’을 통해 PIN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금액만큼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충전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30만개 가맹점과 웹툰이나 음원, 클라우드 등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 ID로 관리되기 때문에 편리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문정용 KT엠하우스 대표는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도 종합 쇼핑몰 및 오픈마켓 등에서 포인트 충전권을 편리하게 구매·선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업계 최고의 보안 수준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화폐형 포인트 상품이 안전하게 유통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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