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아이에이네트웍스,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 전망에 ‘강세’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아이에이네트웍스가 공인인증서 폐지 법안이 통과되면서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증권가의 분석에 힘입어 강세다.

3일 오전 9시46분 현재 아이에이네트웍스는 전일 대비 8.24% 오른 203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김태엽 한양증권 연구원은 “20대 국회 본회의에서 양자 암호 및 통신 진흥책 관련 정보통신진흥법과 공인인증서 폐지 법안이 통과되면서 아이에이네트웍스에게 큰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QRNG칩셋모듈은 난수를 기반으로 암호키를 생성하므로 해킹이 불가능하고 사설 인증서에 필수적인 칩으로 예상된다. 또한 양자진흥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 또한 동사에게는 상당히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아이에이네트웍스는 세계 최초 QRNG 초소형 모듈 패킹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SKT의 자회사 IDQ가 보유한 QRNG를 2.5mmX2.5mm 초소형으로 패킹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이는 IDQ와 2년 이상 협업한 끝에 개발된 기술로, 기술 진입장벽은 높은 편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업분석부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