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2대주주로부터 93만주 장외 매입…지분 30% 확대'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아이엘사이언스는 최대주주 송성근 대표가 93만주 규모의 IBK 캐피탈 물량을 매수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송 대표가 매수한 주식은 회사가 지난 2016년 발행한 20억 규모의 전환사채 전환권 행사된 잔여 물량이다. 전환권 행사부터 현재까지 IBK캐피탈이 보유하고 있었다.

회사 측은 “송대표가 책임 경영과 경영권 강화의 의지를 반영하기 위해 2대주주의 주식을 인수했다”라며 “본격적인 사업 안정화와 발전 가능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말했다.

송 대표가 이번에 매수한 물량은 총 93만주로 금액으로 따지면 19억원 규모다. 매수를 통해 송 대표의 지분은 기존 24.92%에서 29.68%까지 상승했다.

회사는 송대표의 지분 매입으로 경영권 강화와 오버행(잠재매물부담) 이슈 해소라는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전망이다. 기존 불안 요소로 꼽히던 코스닥 상장에 따른 차익 실현 물량이 해소되면서 향후 주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2008년 설립된 아이엘사이언스는 LED 조명용 실리콘렌즈 제조 전문기업으로, 2015년 금형이 필요 없는 디스펜싱(Dispensing) 공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전기차 및 사물인터넷(IoT) 영역 등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업분석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