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중랑신용협동조합, 중랑장학금 1800여만원 기부

류경기 중랑구청장이(왼쪽) 19일 오전 10시30분 구청장실에서 이상군 중랑신용협동조합 이사장(오른쪽)으로부터 ‘중랑장학기금’ 기부금 1800여만원을 전달받았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9일 중랑신용협동조합(이사장 이상군)으로부터 ‘중랑장학기금’ 기부금 1800여만원을 전달받았다.

구는 지역 내 우수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2008년11월 ‘중랑구 장학기금 설치 및 관리 조례’를 제정, 기금 조성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구 출연금, 이자수입, 민간기부금 등으로 약 162억 원의 장학기금이 조성, 2010년부터 현재까지 4000여명에게 4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중랑신용협동조합은 매년 장학금 기부를 통해 지역인재육성 및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무의탁 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활발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중랑신용협동조합에 감사하며, 다양한 나눔사업이 지역 내 많은 이웃에게 따스한 손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랑구청 교육지원과 (☎2094-189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