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추모' 영상공모전 열린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희생자를 추모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4ㆍ16재단과 함께 '2020 Remember 0416 청소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세월호 참사 추모'와 '학생안전'으로 전국 초ㆍ중ㆍ고 학생,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영화 ▲다큐 ▲공익광고 ▲기타 UCC 등이다.

접수는 오는 3월16일부터 27일까지며 웹하드 홈페이지(//www.webhard.co.kr)에 올리면 된다.

경기교육청은 우수작 10편을 선정해 수상자에게 교육감상과 4ㆍ16재단 장학금 20만원을 준다.

수상자 명단은 오는 4월3일 경기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통해 발표된다.

송흥배 경기교육청 안산교육회복지원단장은 "학생들 스스로 세월호 참사에 대한 기억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참사의 교훈을 공유함으로써 학생안전 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공모전 접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