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성북구 장위1동 경연대회 시상금 경로당 기부 '훈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에서는 최근 지역의 어르신과 함께 하는 훈훈한 미담이 퍼지고 있다.

장위1동은 지난 10월29일 열린 성북구 '2019년 자치회관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으뜸상과 응원상 상금을 도농교류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 마을(양평 미사랑마을)에서 백미10kg 16포를 구입했다.

그리고 그것을 지역의 경로당 5곳에 전달한 것이다.

장위1동은 '2019년 자치회관 경연대회' 시상금을 어떻게 사용지 깊은 고민을 했다. 물론 경연대회를 준비하는 수고한 동료들을 위해 사용할 수도 있었지만 자매결연마을과의 도농교류는 물론,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쓰자는 의견이 모아져 더욱 의미있는 사랑 나눔을 실천한 것이다.

이날 백미를 직접 전달한 에어로빅팀(회장 송미향) 회원들은 한결같이 밝은 모습으로 경로당을 방문, 작으나마 경로효친사상을 몸소 실천한다는 것에 대해 들뜬 모습이었다.

송미향 회장은 “어르신들이 이렇게 좋아하실 줄 몰랐는데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마치 어린아이처럼 매우 뜻 깊은 하루였다”고 밝혔다.

장위1동은 자치회관 경연대회에서 지난해는 ‘버금상’과 ‘응원상’, 올해에는 ‘으뜸상’과 ‘응원상’을 수상하는 등 주민들이 화합하는 마을을 만들고 있다.

특히, 이번 시상금 활용을 통한 사랑의 실천으로 주민들은 아름다운 나눔 실천에 열띤 호응의 박수로 격려 하는 등 아름다운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이주남 장위1동장은 “주민들의 마음이 함께하여 2년간 자치회관 경연대회에서 값진 성과를 내고 받은 시상금으로 경로당에 백미를 전달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 며 “장위1동은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아름다운 나눔 실천으로 앞서가는 주민자치마을 주민들이 행복한 마을이 되고 있다”며 주민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